베트남 바나힐 입장권 가는방법 그랩 날씨, 알고가야 재밌다
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다낭 여행

베트남 바나힐 입장권 가는방법 그랩 날씨, 알고가야 재밌다

by bongbongfamily 2023. 2. 5.

바나힐 입장권

바나힐 가려고 하시나요? 저는 다낭여행에서 바나힐이 참 좋았습니다. 베트남 바나힐 입장권과 가능방법, 맛집 그리고 날씨요정 이야기까지 함께 알려드릴께요. 

 

목차
1. 다낭 바나힐 가기전 꼭 체크해야 할 날씨
2. 바나힐 가는방법
3. 바나힐 입장권
4. 바나힐 케이블카
5. 바나힐 구경하기
6. 아이들도 즐거운 바나힐 
7. 골든브릿지 
8. 그밖의 QnA

 

 


다낭 바나힐 가기전 꼭 체크해야 할 날씨

 

바나힐 입장권바나힐 입장권바나힐 입장권

저희 가족이 리조트의 직원에게 바나힐 관광을 하려고 한다고 했더니 고개를 저으면서 안가는게 좋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유를 물었더니 바나힐은 날씨가 좋지 않으면 가서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우울해질거라고 하더라구요. 바나힐은 말 그대로 힐이라서 정말 높은 곳에 있습니다. 세상에서 두번째로 긴 케이블카를 타고 20분은 올라가야 나와요. 그래서 날이 맑은 날에도 풍경이 잘 안보이는데 날씨가 안좋은날에는 정말 아무것도 안보인다고 합니다. 제가 여행가려는 날은 비가 왔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그 다음날에 갔습니다. 바나힐 가기전에는 반드시 날씨를 체크해보세요. 

 

Vĩnh Trung, 베트남 일기예보 및 날씨 - The Weather Channel | Weather.com

The Weather Channel 및 Weather.com이 제공하는 오늘과 오늘 밤 Vĩnh Trung, 베트남 일기예보, 날씨 상태 및 도플러 레이더

weather.com

 

다낭 바나힐 가는 방법 

바나힐을 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투어를 통해서 가는 방법과 자유 여행으로 가는 방법이 그것인데요. 투어는 조금 가격대가 있어서 저희는 자유 여행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그랩을 타고 이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래 지도에서도 보이지만 바나힐은 다낭에 있는 대부분의 숙소와는 거리가 좀 있는 편이라 그랩 비용도 좀 더 나옵니다. 

주소: Hòa Vang, Da Nang, 베트남

 

Ba Na Hills · Hòa Vang, Da Nang, 베트남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만약 그랩을 이용하시려면 기사님과 딜을 해서 왕복으로 진행하면 훨씬 더 저렴합니다. 미리 그랩왕복비를 계산하시고 거기에서 어느정도 금액을 빼서 딜을 해보세요. 저희는 공항에서 처음 만난 그랩 기사님이 자기 카톡 아이디를 가르쳐 주면서 혹시나 바나힐이나 안행산, 호이안을 가게되면 연락달라고 해서 연락을 해봤습니다. 세상에나 왕복으로 65만동을 이야기 하더군요. 그랩을 타고 왕복으로 다녀오는것보다 훨씬 더 저렴해서 대만족이었습니다.


바나힐 입장권

바나힐 입장권은 구입하는게 정말 쉬웠습니다. 현장에서 구매해도 되지만 우리에겐 클룩이 있으니까 미리 구매한 후 QR코드로 찍고 들어가면 아주 쉬워요. 입장권과 케이블카는 보통 함께 예약을 합니다. 케이블카를 타지 않으면 올라갈 방법이 없거든요. 링크를 걸어드릴께요. 

한가지 중요한 점은 반드시 pdf파일을 받아서 가셔야 한다는 겁니다. 왜냐하면 QR코드만 확인 하는것이 아니라 실제로 예약된 pdf파일을 보여달라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이메일이 와요. 

바나힐

저 표시된 pdf파일을 다운받아서 들고가시면 QR코드 줄에 서서 빠르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바나힐 케이블카

바나힐 바나힐 바나힐

바나힐 가는길을 환영하는 대문같은 곳입니다. 베트남의 구정인 뗏기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2023년을 환영하는 장식이 여기저기 있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러 가는길은 아주 멀어요. 에스컬레이터를 여러번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 그 초반에 저렇게 간단한 간식을 사먹을수 있는 부스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는 망고주스를 사먹었었는데 겨울이라 그런지 맛이 영 없었습니다. 

썬월드썬월드썬월드

금방 케이블카가 나올거 같았는데 에스컬레이터만 3-4개가 있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산을 올라가는 거더라구요. 이 케이블카가 세계에서 두번째로 긴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근데 정말 정상까지 도착하는데 거의 20분은 걸린것 같습니다. 다행히 저희가 바나힐을 갔을때는 날이 흐리지 않아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데 산과 마이 비교적 뚜렷하게 잘 모였습니다. 어떤 모습인지 동영상으로 보여드릴께요. 


 

바나힐 구경하기 

썬월드썬월드썬월드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바로 Sun World가 보입니다. 썬월드는 바나힐 꼭대기에 있는 놀이공원같은 곳인데요, 생각보다 굉장히 넓었습니다. 맥주와 간단한 간식들을 파는 Beer Plaza가 있었는데 성수기에는 이곳에서 공연을 하는것 같았습니다. 아쉽게도 이날은 평일이라 그런지 놀이공원의 다수 놀이기구를 이용할수 없었어요. 날씨에 따라서도 놀이기구 사용유무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곳의 놀이기구는 다 무료입니다. 썬월드의 곳곳에는 유럽느낌이 물씬나는 동상들과 풍차, 그리고 클레식 카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이곳이 프랑스 사람들의 휴식을 위해 지어졌기 때문에 더욱 그런것 같았어요. 루지가 있는데 이날은 문을 닫아서 타보지 못했습니다.   

썬월드썬월드썬월드


아이들도 즐거운 바나힐

저희 아이는 아직 어려서 사실 바나힐에서 볼 것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칙칙폭폭이 있다는 사실을 듣고 너무 행복해했죠. 바나힐을 돌아다닐 수 있는 저 전차같은것 강추합니다. 건물의 지하에 있기 때문에 찾아서 가지 않으시면 발견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저 전차를 타고 가면 3D, 4D영화관과 극장이 있는데 무료이고 아무래도 시각적으로 촉각적으로 즐거우니 아이들이 좋아삽니다. 

썬월드썬월드썬월드

또 바나힐에는 유명인들을 모티브로 만들어둔 박물관이 있는데 거기가면 범블비와 트랜스포머, 아이언맨 대왕피규어도 보실수있습니다. 그리고 자이로드롭을 포함한 다양한 놀이기구, 카니발에서 할만한 재미있는게임들, 그리고 공룡마을같은것도 있습니다. 다양한 공룡들이 여기저기 전시되어있고 맘모스도 있어서 공룡대장 저희 아기가 정말 좋아했습니다. 

썬월드썬월드썬월드


골든브릿지

바나힐에서 기억하실것이 정상에서 내려오는 길은 2가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올라갔던 길로 내려올수도 있고 중간에 있는 골든브릿지를 들렀다가 내려올수 있는데 저희는 내려오는 길에 골든브릿지를 들렀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이었지만 워낙 산이 높다보니 안개가 엄청 끼어있었습니다. 이 다리가 유명한것은 저 거대한 손이 다리를 받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보면 진짜 어마어마하게 큰 사이즈입니다. 다리가 엄청 길거나 한것은 아니지만 거대한 손이 들고 있는 다리 위를 걷는다는것은 참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아주 요상한 느낌의 작품도 있었습니다.  

바나힐 골든브릿지바나힐 골든브릿지바나힐 골든브릿지


그 밖의 QnA

Q: 아기를 데리고 가기 어떤가요? 유모차를 가져가도 될까요?  

A: 유모차를 가져가셔도 되요. 아기를 데려가면 많이 걸어야 해서 아기가 좀 피곤할 수 있어요. 

Q: 바나힐 맛집이 있나요? 

A: 바나힐에 이것저것 식당들은 있지만 특별한 맛집은 없어요. 전 그냥 감자튀김이 제일 맛있었어요.

Q: 날씨가 그렇게 중한가요? 

A: 네. 저희가 간 날은 아래는 맑았는데도 저렇게 위에는 안개가 자욱했답니다. 

Q: 그랩기사와 꼭 딜을 해야 할까요? 그냥 갈때 올때 각각 그랩을 잡으면 안되나요?

A: 됩니다. 그러나 가격이 거의 3만동정도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다낭 자유여행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다음을 참고하세요.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 맛집 주소 리스트

다낭가면 뭐 먹을지 궁금하셔서 오셨죠? 저는 이번에 다낭을 다녀오면서 기회가 되면 다낭에 살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음식이 정말 입에 착착 맞았거든요. 진짜 맛있었던 다낭 음

travel.honeybongbong.com

 

 

베트남 다낭여행_다낭 오행산 가는방법과 즐길거리

다낭 오행산 가려고 하시나요? 어떻게 가야 할지 어떤 볼거리가 있을지 궁금하실텐데요. 제가 저번주에 직접 다녀온 생생한 후기로 알려드릴께요. 1. 다낭 오행산 가는방법 우선, 다낭 오행산의

travel.honeybongbong.com

 

댓글